외장수리
Q. 카닥 리페어(외장수리) 서비스 주요 기능이 뭔가요?
A. 모든 기능은 공업사 사장님들께 꼭 필요한 기능들로만 최적화되어서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주요 기능은 [견적문의 받기], [간단한 견적 쓰기], [상담하기], [부품 주문하기], [수리 사례 관리], [후기관리], [부품 비교견적 받기]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사장님들께 인기가 많은 기능은, [전화 중 고객의 차량 정보 및 파손 내역 확인기능]으로 어떤 고객에게 전화가 왔는지 바로 확인 및 응대가 가능합니다.
Q. 카닥 리페어(외장수리)는 유료인가요?
A. 네. 이용료는 [월 기본 이용료 + 견적 수신료]로 구성되며, 신규 업체는 별도의 가입비가 있습니다. 월 기본 이용료는 고정된 금액이며, 견적 수신료는 수입차와 국산차로 각각 책정이 됩니다. 수입/국산차 별 수신료가 궁금하신가요? 입점신청을 해주시면 과금체계와 궁금하신 점을 상세하게 안내해드립니다.
Q. 어떤 방법으로 수리를 중개해주나요?
A. 지금까지 진행하셨던 영업방식을 그대로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진행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수리가 필요한 고객의 차량 파손 사진과 차량 정보를 공업사에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직접 전달해드립니다. 공업사 사장님께서는 전달받은 견적문의를 확인한 뒤, 언제든지 폰이나 컴퓨터로 견적서를 작성하여 고객에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공업사에게 작성해준 견적서를 받아본 고객이 공업사으로 상담전화나 상담톡을 요청합니다. 수리견적을 꾸준히 발송하면 후기와 공업사 인지도가 누적됩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많은 수리요청을 받고 더 빠르게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Q. 견적문의가 많이 들어오나요?
A. 카닥은 앱 다운로드 수 160만 이상, 누적 견적문의 수 750,000건을 돌파한 이미 안정된 서비스로 어떤 매체보다 많은 수리요청을 전달해드립니다. (2019년 4월 기준) 지역별로 차이가 있지만 현재 카닥 내에서 가장 많은 문의를 수신하는 샵은 월 4000건 이상의 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내 공업사가 위치한 지역의 견적문의 수가 궁금하신가요? 입점신청이나 상담전화를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Q. 고객을 여러 지역에서 받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A. 물론입니다. 원하시는 지역의 수리요청을 언제든지 줄이거나 늘려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뿐 아니라 브랜드(국산, 수입)를 선택하여 견적문의를 받아보실 수 있어서 공업사의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영업지역을 넓히거나 좁힐 수 있습니다. 실력 좋은 영업사원보다 더 많은 수리요청을 전달해드립니다.
Q. 경쟁이 치열하면 어떻게 하죠?
A. 걱정 마세요. 해당 지역에 들어오는 수리요청 수와 공업사의 수를 계산하여 경쟁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공업사가 비교적 많은 지역은 약간의 입점 대기기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비수도권의 경우, 대부분 바로 입점이 진행되는 편입니다.
Q. 다른 광고 수단(블로그나 협력카페활동)에 비해서 뭐가 좋은가요?
A. 카닥은 블로그나 협력카페보다 더 정제된 고객을 모아드립니다. 수리가 필요한 고객의 차량 파손사진과 차량정보를 직접적으로 전달해드리기 때문입니다. 광고비만 내고 고객이 올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는 블로그 광고, 키워드 광고에 더 이상 돈을 낭비하지 마세요.
Q. 수리는 몇 대나 할 수 있나요?
A. 지역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지역별, 수리요청 수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활발하게 활동 중인 공업사 중에는 월평균 수리건수 51건인 공업사, 입점한지 9개월 만에 월평균 수리건수가 72건인 공업사, 수리요청이 비교적 적은 산간지역이지만 매주 꾸준히 수리를 진행하시는 공업사 등 다양한 업체가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카닥은 무분별한 경쟁을 제한하여 안정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조절하고 있습니다. 또한 꾸준히 사용할수록 수리후기와 신뢰도가 증가하면서 매출을 더 빠르게 올릴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형태, 크기의 업체가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Q. 가격이 낮아야 경쟁에서 유리한가요?
A. 카닥은 가격경쟁 입찰 시스템이 아닙니다. 실제 고객분들이 수리를 결정하시는 패턴을 분석해본 결과, 가격뿐 아니라 품질(수리후기내용)이 좋은 공업사로 찾아가시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수리품질은 자신있는데 홍보가 막막한 공업사 사장님들께 공업사를 제대로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좋은 수리후기가 쌓이면 점점 더 많은 고객을, 더 빠르게 유치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의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으로 2019년 2월 표준견적작성체계 정책 도입으로 업체의 매출유지에 힘쓰고 있습니다
Q. 수리완료 시에 수수료나 별도 추가비용이 있나요?
A. 수리완료 시 별도의 추가비용은 없습니다. 카닥 이용료는 [월 서비스사용료 + 견적 수신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수업체에 물량이 집중되는 것을 지양하기 위해 업체별 수신료 구간제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수리업체에서 꾸준히 수리 입고를 가져가고 계십니다.
경정비
Q. 카닥 테크샵(경정비)의 주요 기능은 뭔가요?
A. 카닥 테크샵은 자동차 정비가 필요한 고객님들께 선별된 제품을 믿을 수 있는 업체에서 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테크샵 업체 사장님께는 편리하고 즉각적인 예약정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고객의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내용이 사장님의 휴대폰 문자로 전달되기 때문에 사장님께서는 즉각적인 고객 응대가 가능합니다. 엔진오일 외에 필요한 정비내용에 대해서는 고객님께서 예약 시 [추가 요청사항]을 통해 작성하실 수 있고, 해당 내용도 함께 전달됩니다. 이와 같은 추가 정비내용에 대해서는 사장님들께서 직접 고객님들과 일정, 비용을 별도 조율하신 후 현장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시공을 희망하는 차량의 브랜드가 있으시다고요? 작업을 원하시는 브랜드만 입고될 수 있도록 카닥의 관리 사이트를 통해 사장님께서 직접 손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Q. 카닥 테크샵(경정비) 공임비는 어떻게 책정되어 있나요?
A. 시공에 대한 공임비는 수입차와 국산차로 각각 책정되어 있습니다. 카닥이 사장님들께 매달 초에 정산드리고 있으며 수입/국산차 별 공임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점신청이나 상담전화를 주시면 상세하게 안내해드립니다.
추가로 카닥 테크샵 입점/운영은 현재 무료로 진행되고 있어 별도 가맹비나 운영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Q. 엔진오일 교환작업 시 잔유제거, 석션은 필수인가요?
A. 아닙니다. 카닥 테크샵의 오일교환 작업 표준 공정은 '중력 자연 드레인' 방식입니다. 석션 희망시, 비용은 업체에 별도문의 바라며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예약 시 고객님들께 안내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