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타이어)
[ 카닥타이어서비스 약관 ]
본 계약의 당사자인 주식회사 카닥(이하 “갑”이라 한다)과 타이어 서비스 사장님들 (이하 “을”이라 한다)는 “갑”의 카닥 타이어 정비서비스 (이하 “카닥타이어서비스”라 한다)에 관한 제휴 계약(이하 "계약"이라 한다)을 아래와 같이 체결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하기로 합의한다.
제 1조 【계약의 목적】
① 본 계약의 목적은 “갑”의 의뢰에 의해 “을”이 카닥타이어서비스를 수행하는데 따른 제반사항을 규정하는 데 있다.
② 계약서 작성 이후 본 계약의 내용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작업의
변경이 있을 경우 쌍방의 서면 합의 후 수정이 가능한 것으로 한다.
제 2조 【계약기간】
본 계약의 계약기간은 해당 약관에 동의 서명을 한 날짜로부터 1년간 유효하다. 계약 기간 만료일 1개월 이전에, 일방당사자가 상대방에게 대하여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한, 본 계약을 동일한 조건으로 자동 갱신되는 것으로 본다.
제 3조 【 카닥타이어서비스 수행】
“갑”이 의뢰한 카닥타이어서비스의 타이어 교체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절차에 의한다.
① 차량 메뉴얼에 맞는 타이어 사이즈 확인 (고객 요청시 안전허용 범위내에서 메뉴얼과 상이한 사이즈 장착 가능)
② 타이어 전용 장비를 사용하여 휠·타이어 장탈착
③ 전용 장비를 사용한 휠 밸런스 작업
④ 차량 메뉴얼 또는 차량에 부착된 적정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하여, 차량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적정 공기압 보충 (고객 요청시 변경 가능)
⑤ TPMS 정위치 확인 및 리셋 (사전에 고객 의사 확인필요)
⑥ 향후 실시할 휠얼라이먼트, 엔진오일 교체 등의 서비스 절차는 별도 협의한다.
⑦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타이어는 고객에게 안내 후 폐기처분한다.
제 4조 【결과 제출】
• “을”은 카닥타이어서비스 완료 후 지체없이 “갑”이 제공한 형식에 따라 카닥타이어서비스 결과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② “을”은 정당한 사유로 카닥타이어서비스의 결과를 “갑”에게 제출하지 못한 경우, 이를 즉시 통지하고 정당한 사유를 소명하여야 할 의무가 있다.
③ “갑”은 “을”이 제출한 카닥타이어서비스 결과를 검수하고, 문제가 있을 시 “을”에게 추가자료 또는 설명을 요구할 수 있다. “을”은 갑의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
제 5조 【상품의 조달과 관리】
① 카닥타이어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상품은 “갑”이 “을”에게 제공한다.
② “을”은 카닥타이어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갑”으로부터 제공받은 상품이 파손 또는 분실되지 않도록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실내에 위탁 보관하며, 선량한 관리자의 의무로 제품을 안전하게 보관하여야 한다. “을”의 제품 위탁 보관 및 관리에 따른 별도 보수는 발생하지 아니한다.
③ “을”은 고객 요청 또는 “갑”의 요청에 의해 제공받은 상품을 사용하지 않게 된 경우, 해당 상품에 대한 반송요청을 “갑”이 제공한 형식에 따라 “갑”에게 제출하고, 원활한 반송하여야 할 의무를 부담한다.
④ “을”은 “갑”으로부터 제공받은 상품을 수령한 직후, 사전에 통보받은 제품과 동일한지, 파손이 있는지 확인한다. 확인 시, 제품이 상이한 경우 또는 “을”의 고의 또는 과실이 아닌 파손 또는 분실이 발생한 경우 “갑”에게 이를 즉시 통지할 의무가 있다. “을”의 수령 당일 별도의 통지가 없는 경우, 사전에 통보받은 제품과 동일하고 파손이 없는 것으로 간주한다.
⑤ “을”이 위탁 보관한 상품 재고가 “을”의 명백한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여 파손 혹은 분실될경우, “을”은 “갑”에게 그 사실을 즉시 통지하고 해당 손해에 대하여 “갑”에게 전액 배상하여야 한다.
제 6조 【정비 품질에 대한 책임】
① “을”이 행한 “정비” 서비스의 잘못으로 발생하는 고장 등에 대하여서는 “을”의
책임 하에 재수리 하여야 하며, 재수리 비용은 “을”이 부담한다.
② 제1항의 “정비” 서비스의 잘못은 보편적인 서비스 이행의 하자 외에 “계약”의 제3조에서 명시한 서비스 수행 기준과 다른 경우를 포함한다.
③ 보증기간은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제134조 1항 제2호”을 기준으로 한다.
제 7조 【비밀유지】
① “갑”과 “을”은 본 계약과 관련하여 상대방으로부터 제공받거나 또는 취득한상대방의 기술상, 업무상의 비밀을 보장하며,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지 않는다.
② 본 조는 본 계약이 해제 또는 해지되었을 경우에도 계속 유효하다.
제 8조 【자료의 관리】
① “을”은 카닥타이어서비스를 수행하면서 수집한 회원 및 차량의 정보와 그 내용들을
“갑”에게 제출한 이후 즉시 파기하여야 하며, “갑”의 허락 없이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공유하여서는 안 된다.
② “을”이 보유, 관리한 카닥타이어서비스 자료가 분실, 훼손되었을 경우 “갑”은 이에 따른 변상을 요구할 수 있다.
③ 단, “을”의 정비내역서 발급과 이로 인해 불가피하게 저장되는 회원 정보는 이를
제1항에서 금하는 목적으로의 사용이 아닌 한 즉시 파기 의무에 위배된다고 보지않는다.
제 9조 【수수료 및 정산】
① “을”이 카닥타이어서비스를 수행함에 따른 수수료는 별도로 사전 서면 합의된 수수료(율)에 따른다.
② “갑”은 익월 10일, 전월 카닥타이어서비스 수행 내역과 이에 따른 매출액을 정산하며, 익월 12일까지 “을”에게 제1항의 수수료를 “을”이 지정한 계좌로 전액 현금 입금하여야 한다.
③ “을”은 “갑”과 사전 서면 협의되지 않는 한, 본 계약과 관련하여 본 조에 따른 수수료의 지급 외에 별도의 비용, 보관 수수료, 위탁 등의 추가 비용을 청구할 수 없다.
제 10조 【계약의 해지】
① “갑”은 다음 각호의 경우 10일간의 기간을 두어 본 계약의 성실한 이행을 요구하고, “을”이 이를 불이행하거나 시정할 의사가 없다고 “갑”이 판단한 경우, “갑”은 “을”에게 본 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 있다.
가. “갑”의 시정 요구를 “을”이 정당한 사유없이 이행하지 않을 때
나. “을”이 정상적인 경영을 할 수 없는 상태로 들어갔다고 판단한 경우
다. “을”이 파산 선고를 받거나 해산, 청산, 회사 정리 절차에 들어갔을 때
② “갑”의 본 계약에 대한 “을”의 시정 요구를 “갑”이 정당한 사유없이 이행하지 않을 때 “을”은 “갑”에게 상당한 기간을 최고하여 본 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 있다.
③ 위 항의 해지 효력은 “갑” 또는 “을”이 서면으로 해지 통보를 발송한 날로부터
발생한다.
④ 위 제1항에 의하여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을”이 위탁보관 하는 “갑”의 물품 회수 비용은 “을”이 부담한다.
⑤ 위 제2항에 의하여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을”이 위탁보관 하는 “갑”의 물품 회수 비용은 “갑”이 부담한다.
제 11조 【불가항력】
본 계약의 이행에 있어 전쟁, 폭동, 홍수, 지진, 정부의 조치 등에 해당하는 불가항력적 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계약 불이행이나 이행의 지체에 대하여는 그 어느 일방도 상대방에게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 12조 【계약의 변경】
본 계약은 “갑”과 “을”이 서면 합의에 의해 본 계약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제 13조 【신의 성실 및 협조】
본 계약서에 명시된 사항에 대하여 “갑”과 “을”은 신의와 성실로써 본 계약을 수행해야 하며, “갑”과 “을”은 본 계약 기간 동안 원활한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적극 협조한다.
제 14조 【기타사항】
① 본 계약에 명기되지 아니한 내용 및 계약의 해석상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쌍방의 합의에 의하여 그 내용의 수정 및 첨삭을 결정한다.
• 본 계약과 관련하거나 혹은 쌍방의 계약 이행과 관련하여 이견이나 분쟁이 발생할
경우 쌍방은 이를 상호 원만히 해결하도록 노력하여야 하며, 원만히 해결될 수 없을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한다.
본 시공점은 위 내용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