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자동차 관리사업을 영위함에 있어 필수적으로 제공해야 하는 사항
③ 회원에 대한 회사의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주소 또는 e-mail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해당 회원의 손해 또는 타인의 손해는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한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구매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결제대행 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 주는 경우
050카닥콜 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탁송대행 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구매자의 동의를 구한 경우
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한다.
제9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및 구매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한다.
③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제10조 (계약기간 및 이용계약의 종료)
① 이용계약의 기간은 회원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 날로부터 당해 연도 말일까지로 하고,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서면에 의한 반대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계약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간 자동 갱신된다.
② 회사의 해지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회원이 등록 시 작성하거나 제출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되는 경우
(2)
회원의 업무내용에 정부의 인허가 등 법률상의 하자가 있거나, 관련 법령, 고시등의 위반이 있는 경우
(3)
회원이 업무를 함에 있어 정부의 인허가 등 법률상의 하자가 있거나 관련 법령, 고시 등의 위반이 있는 것으로 회사가 판단하여 카닥 파트너스 회원에게 그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카닥 파트너스 회원이 상당한 기간 내에 이를 시정 하지 않거나 의견을 표명하지 않은 경우
(4)
회원이 판매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하여 구매자 불만이 광범위하게 발생한 경우
(5)
회원이 판매하는 상품 및 서비스로 인하여 회사의 우호적인 대외 이미지나 명예를 훼손하였거나 훼손할 우려가 큰 경우
(6)
회원이 휴∙폐업을 하는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7)
회원과 회사가 서면으로 해제 또는 해지에 합의하는 경우
(8)
회원이 허위사실유포, 비방 등 타인의 정상적인 영업활동에 악영향을 끼치는 행위를 할 경우
(9)
기타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 및 회사의 정책을 위반한 경우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보한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이나 별도로 합의한 시점에 종료된다.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다.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은 구매자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건의 배송, 교환, 환불,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③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다만, 카닥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진행중인 모든 매매절차를 종료하고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한다.
④ 당사자 일방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상대방은 사전에 통보하거나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한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용계약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으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 하지 아니한 경우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으로 이용계약의 이행이 불가능한 경우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6개월간의 거래 건 중 30% 이상]의 거래건에서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이 제기되었을 경우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실 수리 가격과 정산 대상 결제내역서 가격이 다르거나 비정상적 사용을 유도한 경우
관련 법령 위반 등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명예 실추 등 유무형적 손해를 입은 경우
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카닥 서비스와 카닥 파트너스 관리화면에 통지한다.
⑥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카닥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카닥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다.
⑦ 이용계약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않은 주문 건의 수리, A/S, 환불에 필요한 조치 등 구매자나 다른 회원 간의 거래를 원만히 마치기 위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해지 이전에 이미 판매한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회원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한다.
제3장 카닥 서비스의 이용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제공을 통해 카닥 서비스에서 회원이 다양한 형태로 자동차 외장수리와 경정비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② 회사는 카닥 서비스 상에서 노출하는 회원의 상품 및 서비스 노출순서, 노출영역, 노출영역의 추가 및 노출 영역의 UI에 대한 결정권한을 갖는다.
③ 회사는 고객 응대와 보호를 위하여 고객 민원을 설치하여 민원처리에 적극 협조한다.
④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견적서 및 업체정보를 회원 등에게 원활하게 노출하고 회원 등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 및 관리를 하여야 하며, 구매자가 회원과 전화 및 문자 상담을 시작할 때 서비스 상의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한다.
⑤ 회사는 서버 오류, 회선 불량 등 카닥 서비스의 장애 발생 시 즉각 회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고 서비스의 재개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하며, 시스템의 정기점검 등으로 서비스를 임의로 중단해야 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실 및 재개 시한을 사전에 통지한다.
⑥ 회사는 회원과 구매자간의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분쟁해결의 중재를 위해 노력한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 카닥 서비스에서의 상품 및 서비스 판매는 회원 등록이 완료됨과 동시에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회원은 상품 및 서비스에 관한 정보와 거래조건에 관한 내용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카닥 서비스 및 파트너스 관리화면을 통해 직접 등록, 관리하여야 한다. 이때 카닥과 사전 협의되지 않은 판매 상품 및 서비스의 종류와 판매가격, 거래조건은 판매서비스이용료, 각종 부가서비스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회원이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않는다. 다만, 회사는 상품 및 서비스대금 결제 방식 등 구매자 피해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다.
② 회원은 등록 상품 및 서비스에 특별한 거래조건이 있거나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구매자가 이를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한다.
③ 회원은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카닥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할 수 없다.
④ 회원은 판매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한다.
⑤ 회원은 자신의 회원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받은 유선전화 또는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해야 한다. 또한, 대표번호 변경 시 또는 매 6개월마다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한다. 회원이 본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 시까지 해당 회원의 견적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다.
⑥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회원 정보 또는 구매자의 정보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SMS로 발송하는 행위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 또는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다른 회원 또는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불특정 다수의 제3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⑦ 회사는 회원이 제12조 제6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제13조 (위법행위 및 조치)
① 회원은 카닥 서비스를 통하여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자신의 업무수행이 자동차관리법 등 관련 법령, 고시 등에 위반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한다.
② 카닥은 카닥 서비스 내에서 위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며, 회원의 위법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제10조, 제14조에서 정하는 방법 등으로 당해 위법행위가 중단 또는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제14조 (카닥 서비스의 이용 제한)
회사는 아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카닥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다.
①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에 대한 상품 및 서비스를 등록한 경우
② 본 약관에서 정하는 내용을 위반한 상품 및 서비스를 등록한 경우
③ 구매자에게 결제 수수료 등 추가 수수료를 요구하는 경우
④ 카닥결제 서비스 이용 시 정당한 사유없이 구매자의 요청을 거부하는 경우
⑤ 현장 결제 구매자와 카닥 결제 구매자의 서비스 제공 조건이 다른 경우
⑥ 입점 후 회사 측에 사유를 알리지 않고 1개월 이상 영업활동을 중단 한 경우
⑦ 제10조 제2항 제1호의 각 호에 명시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⑧ 제12조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제15조 (서비스 이용료)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이용료를 회사에 납부하여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기한까지 이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다.
② 카닥 서비스 이용료
카닥 서비스의 이용료와 납입 방법, 납입 일정 등 카닥 서비스 이용료 관련된 사항은 입점 신청 시 동의한 바 또는 개별 공지한 내용에 따른다.
이용료는 구매자의 차종, 지역 등에 따라 다르게 부과될 수 있으며, 이는 입점 신청 시 동의한 서비스 이용 요금 비율을 따른다.
③ 부가 광고비는 회사의 광고매체 또는 카닥 내에서 제공하는 각종 마케팅 영역에 대해 회원이 사용하고자 할 경우 지불해야 하는 이용료로서 부가 광고의 형태에 따라 상이한 이용료가 적용된다. 구체적인 금액과 산정 방식은 이메일이나 카닥 파트너스 관리화면을 통해 별도 공지한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료를 카닥 파트너스 관리화면을 통해 고지하며, 회사와 회원 간의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 사정에 따라 요율, 결제방법 또는 이용료를 지칭하는 명칭 등이 변경 될 수 있다.
⑤ 회사는 매월 초에, 전월에 발생한 2,3,4항의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한다.
제16조 (서비스 이용료의 납입 및 환불)
① 제 14조의 서비스 이용료는 “카닥캐쉬”를 사용하거나 별도의 회사와 합의된 방법을 통해 지불한다.
② 이미 회사에 지급 완료된 서비스 이용료는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해 발생한 비정상적인 과금이 아닐 경우 환불하지 않는다.
③ 환불은 지불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것이 불가능하거나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한다.
제17조 (환불, 반품, 교환 및 구매취소)
① 회원은 구매자나 다른 회원 간의 정당한 교환, 반품, 환불 및 취소 요청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 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성실히 응해야 한다.
② 전항에 따른 상품 및 서비스의 배송 또는 수거 비용은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일체 관여하지 않는다.
③ 회원은 구매자 혹은 다른 회원의 상품 및 서비스 주문을 성실하게 처리해야 하며 회원의 사정으로 인해 상품 및 서비스를 적기에 공급하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한다. 단, 회원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상품 및 서비스의 공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구매자 혹은 다른 회원 에게 적절한 보상 조치를 취해야 한다.
제18조 (품질보증 및 애프터서비스)
① 회원은 회사를 통한 판매된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 직후 1년 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품질 보증 및 A/S를 실시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발생한 구매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이 이를 전부 배상한다.
② 회원은 해당 업체에 대한 신뢰도 저하로 인해 구매자가 다른 회원에 A/S를 요청할 시, 다른 카닥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제반 비용을 부담한다.
제4장 정산
제19조 (카닥결제 정산절차)
① 회원이 회사를 통하여 판매 또는 구매 또는 구매한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 대금에 대한 정산은 상품 및 서비스 판매가격에서 회사와 회원 간 약정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한다. 단, 회원이 회사와 공임에 대한 수수료를 별도로 합의한 경우 해당 수수료(율)에 따른다.
② 수수료는 구매자가 카닥 서비스를 통해 신용카드, 가상계좌 등의 결제수단을 통해 결제를 마친 후 약정한 기간 이내에 위 1항의 정산절차를 거친 정산 대금을 지급한다. 단, 정산일이 휴일인 경우 이후 평일에 지급한다.
③ 회사는 정산대금을 지급하기 이전에 구매자가 취소, 반품, 교환 또는 환불의 의사를 표시하거나 이 약관 제20조에 해당하는 경우 정산대금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다.
④ 수수료의 정산방법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 또는 이메일, 팩스 등의 수단을 통해 공지한다.
⑤ 정산일자를 포함한 정산절차는 PG사 및 회사 간의 정산처리업무에 의해 조정될 수 있으며, 각 당사자는 정산일자의 변경 등 단순한 정산절차의 조정이 수시로 발생할 수 있음을 인정하며 이에 동의한다.
⑥ 회사는 수수료의 정산 이 후 구매자의 정당한 환불요청이 있는 경우, 해당 금액을 환불 요청 시부터 1개월 내에 회원에게 지급될 미정산대금에서 차감할 수 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지정한 계좌로 판매대금을 지급하고, 회원이 회사의 정산담당자에게 정산 계좌 변경을 요청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회원이 책임진다.
제20조 (정산의 보류)
①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시 정산금액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한하여 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다.
② 회원 또는 회사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원의 마지막 3개월 동안 월평균 판매액의 3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 해지일로부터 3개월 동안 예치하여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한 환불, 교환 등 추가비용지급에 사용하고, 이러한 염려가 없어진 후 나머지 금액 전액을 지급 할 수 있다.
③ 회사는 아래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상품 및 서비스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다.
구매자 혹은 회원이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여신전문금융업법]상의 규정에 따라 회사는 신용카드 부정사용을 통한 허위거래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최고 60일까지 판매대금에 대한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거래사실 확인을 위한 증빙을 회원에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실 여부 확인 후 상품 및 서비스판매대금을 지급할 수 있다.
법원 등 제3자가 자격을 갖추어 상품 및 서비스판매대금의 지급보류를 요청한 경우 회사는 보류요청이 해제될 때까지 관련 상품 및 서비스판매대금의 송금을 보류하거나 정당한 채권자에게 지급할 수 있다.
회사는 회원이 매매 부적합 상품 및 서비스의 회원으로 적발되거나, 구매자 클레임의 다수 발생으로 인한 환불, 교환 등의 요청이 염려되는 경우 3개월간 정산을 보류할 수 있다.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구매자 간에 동일한 유형의 클레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다른 회원 또는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비하여 일정기간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다.
④ 회원은 폐업신고 또는 자동차관리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 상 등록취소, 정지, 법원의 명령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판매가 금지되며, 회사는 회원의 폐업 이후에 판매된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대금에 관해서는 정산을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⑤ 본 조에 정한 외에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다.
제5장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21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한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한다.
③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는다. 링크된 사이트 및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 또는 구매자가 제공한 정보를,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달리 정하고 있지 않는 한,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 또는 구매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배송업무, 탁송업무, 서비스 예약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 주는 경우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회원 또는 구매자의 동의를 구한 경우
제6장 기타
제22조 (구매자 보호)
①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과정에서 취득한 구매자 또는 다른 회원의 정보를 당해 거래의 이행에 필요한 목적 이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해서는 안된다. 회원은 구매자 혹은 다른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관리함에 있어서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고,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관계법령의 규정을 준수한다.
② 회원은 구매자 혹은 다른 회원의 의사에 반하거나 반할 우려가 있는 전자우편 등을 발송하거나 법령 또는 상도의에 위배되는 영업 활동을 해서는 안된다.
③ 회사는 구매자 보호를 위하여 구매자의 이의제기 등에 대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 벌점제도를 운영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카닥 서비스 또는 카닥 파트너스 관리화면 등을 통하여 사전에 공지한다.
제23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회원의 상품 및 서비스 판매 또는 구매에 대하여 대리할 권한을 갖고 있지 않으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회원의 대리 행위로 간주되지 않는다.
② 회사는 회원이 판매 또는 구매하는 상품 및 서비스의 존재나 안전성, 적법성 등 일체의 정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 효과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을 제공하지 아니하며, 회원은 자신이 의도한 판매 효과의 미흡 등을 이유로 회사에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다.
제24조 (손해배상)
① 당사자 일방 또는 당사자 일방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당사자 일방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상대방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의 대외 이미지 실추를 포함하여 회사에 유, 무형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3자로부터 받은 청구, 요청, 등 일체의 클레임으로부터 회원의 비용으로 면책하여야 한다.배상한다.
제25조 (비밀유지 의무)
① 회원은 구매자 혹은 다른 회원의 거래내역, 개인정보 등 업무상 취득한 정보를 수리목적으로 사용하는 외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누설, 공개, 유출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정보에 대한 관련 법령이 있을 경우, 이를 준수한다.
②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영업정보 등 유, 무형의 자료 또는 정보를 제 3자에게 누설, 공개, 유출하여서는 안된다.
제26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②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을 구매자나 다른 회원이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 또는 불이익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이에 대하여는 회원이 구매자 또는 다른 회원에게 책임을 부담한다.
③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0조 각 항 및 기타 본 계약 상의 회원의 준수 사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는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제27조 (통지의무 및 권리양도)
①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본 계약에 따른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타인에게 양도, 위임, 담보제공 하는 등 기타 처분행위를 할 수 없다.
② 전 항의 행동이 적발되었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거나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2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등)
① 이 약관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와 회원간 상호 협의하여 해결하거나 상관례에 따른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한다.
③ 본 계약과 관련하거나 혹은 쌍방의 계약 이행과 관련하여 이견이나 분쟁이 발생할 경우 쌍방은 이를 상호 원만히 해결하도록 노력하여야 하며, 원만히 해결될 수 없을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한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2년 08월 01일부터 시행한다.
변경사항
“카닥 파트너스 회원” 용어를 “회원”으로 정의 하였습니다. “카닥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한정된 약관을 “카닥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웹”으로 확장하였습니다.